루키즈
디랩 루키즈 과정은 놀이처럼 재미있게 문제해결과정을 학습합니다. 블록을 활용해 구조물과 로봇을 만들면서
IT공학 기술을 다루는 데에 필요한 논리력과 공간사고력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
7세~초212개월 이상
루키즈 로봇
블록을 활용해 코딩을 적용하며 프로그래밍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초를 학습합니다.
텐저블 코딩 BASIC -
7세~초212개월 이상
루키즈 레고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에센셜을 사용하여 놀이처럼 재미있게 문제해결과정을 학습합니다.
레고코딩 BASIC
루키즈 로봇코딩
운동의 원리들이 담긴 기구와 로봇을 만들고, 코딩을 적용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프로그래밍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초를 학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공간 감각을 키우는 동시에 다양한 움직임을 가진 로봇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12개월 이상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다음 학습 추천코스
루키즈 레고코딩
레고 브릭 시스템에 기초하여 운동의 원리가 담긴 기구를 만들고 코딩을 적용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프로그래밍으로 나아가기 위한 기초를 학습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논리력과 공간사고력 문제해결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12개월 이상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다음 학습 추천코스
스크래치
디랩 스크래치 과정은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공유하며, 더 나아가 마이크로비트를 이용한 하드웨어 작품을 만드는 수업입니다.
스크래치, 인공지능, 하드웨어를 결합한 융합수업을 진행하면서 코딩의 구조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초1~초23개월 과정
스크래치 주니어
스크래치 입문 전, 순차를 이해하며 사고력을 기르고, 코딩에 흥미를 유도합니다.
블록 코딩 BASIC -
초3~초66개월 과정
스크래치 X AI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를 학습하고,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제작해 봅니다.
블록 코딩 BASIC -
초3~초46개월 과정
마이크로비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에 대해 이해하고 여러 센서들을 연결하여 다양한 마이크로비트 작품을 구현해 봅니다.
블록 코딩 BASIC
스크래치 주니어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 주니어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컴퓨터 과학적 사고를 함양하기 위해 제시된 프로젝트를 따라하며 스스로 익히고 배웁니다. 실생활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게임 등 콘텐츠를 제작해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다음 학습 추천코스
스크래치 X AI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를 활용하여 알고리즘의 기본개념을 배우고, 스크래치를 사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스크래치의 심화 문법을 학습한 후, 생활 속 소재를 스크래치와 융합하여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제작해 봅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다음 학습 추천코스
마이크로비트
마이크로비트와 메이크코드를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융합에 대해 이해하고, 간단한 프로젝트를 제작해 봅니다. 마이크로비트와 여러가지 센서들을 연결하여 다양한 메이킹 작품을 만들고,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마이크로비트 작품을 구현해봅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스크래치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
초3~초63개월 과정
AI 스크래치
연구실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AI 연구실 ADVANCED -
초3~초63개월 과정
X.LAB Kids
스크래치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하여 주제 융합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메이커 ADVANCED
AI 스크래치 연구실
인공지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원리를 이해하고, 인공지능의 여러 분야를 경험하면서 쉽게 인공지능과 친해지도록 다양한 스크래치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스크래치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X.LAB Kids
다양한 감각 활동을 통해 관심사를 탐색하고, 주제 속 아이디어를 발굴합니다. 발굴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단계별로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완성한 프로젝트를 학습 동료들과 서로 공유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마이크로비트 수료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앱인벤터 📱
디랩 앱인벤터 과정은 학생이 직접 기획/디자인/개발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앱인벤터와 인공지능,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를 융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앱 크리에이터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초5 이상6개월 과정
앱인벤터 X AI
앱인벤터를 활용하여 앱의 여러 가지 기능을 구현해보고,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제작해 봅니다.
블록 코딩 BASIC📱 -
초5 이상3개월 과정
AI 앱인벤터
연구실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앱인벤터 프로젝트를 제작합니다.
AI 연구실 ADVANCED📱 -
초5 이상3개월 이상 과정
앱 메이커
앱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 앱 개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체험해 봅니다.
메이커 ADVANCED📱
앱인벤터 X AI
안드로이드 앱 개발 프로그램 MIT 앱인벤터를 활용해 앱 개발 시 자주 사용하는 여러 가지 컴포넌트를 학습합니다. 생활 속 소재를 앱인벤터와 융합하여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구현합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스크래치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AI 앱인벤터 연구실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앱을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의 기능을 접목하여 나만의 앱을 개발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앱인벤터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앱 메이커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담긴 앱을 기획하고, 디자인한 후,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실제 앱 개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체험해 봅니다. 내가 만든 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해보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앱인벤터 X AI 수료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파이썬 👾
디랩 파이썬 과정은 텍스트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친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파이썬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게임제작, AI 교과융합, 알고리즘, 데이터분석 및 인공지능 코딩 등 파이썬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세계를 경험하세요.
-
초5 이상3개월 과정
파이썬 기본
파이썬 언어의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학습한 문법을 미션을 통해 활용해 봅니다.
텍스트 코딩 BASIC👾 -
중1 이상3개월 이상 과정
파이썬 알고리즘
파이썬 문법 심화과정을 학습한 후 다양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
알고리즘 ADVANCED👾 -
중1이상3개월 이상 과정
파이썬 트랙
개별진도를 통해 파이썬 기초문법 부터 알고리즘까지 완전학습을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알고리즘 ADVANCED👾
파이썬 기본
파이썬 언어의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학습한 문법을 활용하여 심화 문제를 해결해봅니다. 간단한 미션을 통해 학습한 파이썬 문법을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앱인벤터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파이썬 알고리즘
파이썬 문법을 정리하고, 심화 과정을 학습합니다. 문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파이썬 트랙
파이썬 개별진도수업을 통해 학생마다 다른속도로 기초문법부터 알고리즘까지 완전학습을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 이상
추천 대상
앱인벤터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
초5~초63개월 과정
마인크래프트 X
파이썬파이썬 문법을 마인크래프트에 적용해 보면서 다양한 구조물과 캐릭터 액션을 구현합니다.
게임 코딩 ADVANCED👾 -
초5 이상3개월 과정
파이게임
파이썬에 내장된 파이게임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2D게임을 기획 및 제작해 봅니다.
게임 코딩 ADVANCED👾 -
중1 이상3개월 과정
AI 파이썬 연구실
파이썬 라이브러리 Pandas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코딩해봅니다.
AI 연구실 ADVANCED👾
마인크래프트 X 파이썬
파이썬을 통해 기초 프로그래밍 지식을 학습하고,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직접 코딩한 결과물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초 과정을 통해 배운 체계적인 지식이 프로젝트 수업과정을 통해 실체화되는 것을 경험하면서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파이게임
파이썬에 내장된 파이게임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과 변화를 구현해 봅니다. 기초 과정을 통해 배운 체계적인 지식이 게임에 적용되고, 물리적인 개념과 융합되는 수업 과정을 통해 게임이 실체화되는 것을 경험하면서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과 게임 개발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AI 파이썬 연구실
파이썬 데이터 분석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여러가지 그래프로 결과를 도출해 데이터를 시각화 합니다. 다양한 API를 사용하여 머신 러닝 프로젝트를 구현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
중1이상9개월 과정
교과융합프로젝트
SW와 교과를 융합한 프로젝트를 통해 교과심화탐구를 진행합니다.
AI연구실 ADVANCED👾
교과융합프로젝트
수학과학 언어사회 등 다양한 교과와 SW를 융합한 프로젝트를 통해 융합사고력과 함께 교과심화탐구를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 모듈과정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C언어 💻
디랩 C언어 과정은 순차적인 코딩의 구조와 메모리, 하드웨어 구동에 적합한 구조를 배우는 수업입니다.
C/C++언어를 활용한 알고리즘 미션을 해결하고, 아두이노와 센서를 연결한 프로젝트를 만들어봅니다.
-
초5 이상6개월 과정
C언어 기본
C언어 문법 기초 및 심화 과정을 학습하고, 학습한 문법을 미션을 통해 활용해 봅니다.
텍스트 코딩 BASIC💻 -
중1 이상3개월 이상 과정
C/C++ 알고리즘
C/C++ 문법 심화 내용을 학습한 후 다양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
알고리즘 ADVANCED💻 -
중1 이상6개월 이상 과정
아두이노 메이커
C언어와 코딩어레이를 이용하여 아두이노의 여러 기능에 대해 학습하고 제품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메이커 ADVANCED💻
C언어 기본
C언어의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학습한 문법을 미션을 통해 활용해 봅니다. C언어의 심화 문법과 메모리의 활용 및 파일 입출력에 대해 학습합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앱 앱인벤터 x AI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C/C++ 알고리즘
C/C++ 언어를 사용하여 문제를 풀고, 자주 사용하는 문법을 정리해 봅니다. 알고리즘을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C언어 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아두이노 메이커
C언어와 코딩어레이를 이용해 LED, 모터 등의 다양한 전자부품을 제어하며 아두이노의 기본적인 기능을 학습합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제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이상
추천 대상
C언어 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메타버스
디랩 메타버스 과정은 3차원 가상세계 속에서 나만의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수업입니다.
Lua, C#을 활용하여 가상의 공간에서 자신만의 생각을 구현하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 해보는 경험을 학습합니다.
로블록스 기본
Lua문법의 기본과 3D게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수업입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사용해 3D 가상 공간을 만들고,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게시해 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로블록스에 관심이 있는 학생
다음 학습 추천코스
로블록스 메이커
로블록스 게임 만들기 위해 필요한 Lua 문법을 학습하고, 다양한 오브젝트 동작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메타버스 세상에서 게임을 구현합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알고리즘 과목과 로블록스 기본 수료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유니티
2D, 3D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유니티 사용법과 C#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한 게임 스크립트 작성법을 학습합니다. 실생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게임을 유니티를 활용하여 구현해 봅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파이게임과 로블록스 메이커 수료자 or
파이게임과 알고리즘 과목 수료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웹 🌐
디랩 웹 과정은 기획, 디자인, 코딩을 한 번에 배우는 수업입니다. HTML+CSS을 사용하여 웹 기획과 디자인을 배우고,
JavaScript를 사용하여 정적인 디자인에 동적인 기능을 넣어주며 웹 페이지를 구동하는 과정을 학습합니다.
-
중1 이상6개월 과정
웹 기본
웹 프로그래밍을 위한 HTML/CSS와 JavaScript 문법을 학습하고 웹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해 봅니다.
텍스트 코딩 BASIC🌐 -
중1 이상3개월 이상 과정
웹 메이커
웹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하여 자신의 웹사이트에 다양한 웹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봅니다.
메이커 ADVANCED🌐
웹 기본
웹 프로그래밍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HTML/CSS 언어를 학습하고 나를 소개하는 웹 페이지를 제작합니다. 웹 프로그래밍에서 동적으로 컨텐츠를 제어하는 JAVA스크립트 문법을 학습하고, 웹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6개월(22주)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C언어 기본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웹 메이커
데이터베이스,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웹사이트를 만들어봅니다. 호스팅과 클라우드 방식을 알아보고 자신의 웹사이트를 직접 서비스해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웹 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JAVA
디랩 JAVA 과정은 객체지향 개념에 대해 학습하고,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문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객체지향 언어와 순차지향 언어의 차이를 알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객체지향 언어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을 해결해 봅니다.
-
중1 이상3개월 과정
JAVA 기본
JAVA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학습한 문법을 미션을 통해 활용해 봅니다.
텍스트 코딩 BASIC -
중1 이상3개월 이상 과정
JAVA 알고리즘
JAVA 문법 심화과정을 학습한 후 다양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해 봅니다.
알고리즘 ADVANCED
JAVA 기본
앱 만들기, IoT 등 거대 규모의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실제 활용되는 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초를 학습합니다. 문법을 활용하여 미션을 해결해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추천 대상
파이썬 기본 수료자 or C언어 기본 수료자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다음 학습 추천코스
JAVA 알고리즘
JAVA 문법을 정리하고, 어려가지 방법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다양한 알고리즘 문제를 해결하는 수업입니다.
교육기간
3개월(11주) 이상
추천 대상
JAVA기본 수료자 or 레벨 테스트 통과자
단기특강 ✨
짧은 기간동안 특별한 주제와 목표를 위해 상시 오픈되는 단기강좌입니다.
학생들의 목적에 따라 선택수강이 가능합니다. (상세일정 - 캠퍼스문의)
-
초3 이상
챗GPT 동화책 제작
챗GPT 기술을 활용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기술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직접 동화책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단기특강 -
초5 이상
챗GPT 발명품 기획
챗GPT 기술과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발명품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단기특강 -
초5 이상
포트폴리오 Notion
프로젝트, 대회경력, 구글site와 깃허브 링크등 포트폴리오를 연결하고 스토리를 관리하는 노션 포트폴리오 작성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초3~초6
Scratch 자격증
스크래치의 주요기능을 정리하고 COS 자격을 준비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초5~성인
Python 자격증
파이썬 문법을 정리하고,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COSPRO자격증을 준비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초5~성인
C언어 자격증
C언어 문법을 정리하고, 기출문제 및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COSPRO자격증을 준비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전학년
PPT 프레젠테이션
효과적인 자료제작 스킬 및 모의발표를 통해 수행평가를 준비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중고등
정보내신
고등학교 정보내신 준비를 위해 교과서 내용정리, 실습을 진행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중고등
교과융합 코딩
다양한 교과와 SW를 융합한 교과융합 SW코딩을 진행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초5 이상
발명 메이커
아두이노와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메이킹을 진행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전학년
Youtube 영상메이킹
동영상편집 기초를 학습하고 나만의 동영상을 제작하는 특강입니다.
단기특강🎥 -
초3 이상
3D 프린팅
모델링과 코딩을 통해 3D프린팅을 배우고 작품을 출력합니다
단기특강🖨️
캠프 - 블록 코딩 🧩
처음 코딩을 접하는 학생들도 어렵지 않게 배울 수 있는 블록 코딩 과정입니다.
재미있게 코딩을 학습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초3~초44일 과정
스크래치 스타터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이 블록코딩을 이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기초를 배울 수 있습니다.
캠프 -
초3~초64일 과정
마인크래프트 코딩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마인크래프트의 기초 모딩과 나만의 게임을 만듭니다.
캠프👾 -
초5~초63일 과정
RC카
마이크로비트 X 마퀸 키트를 활용하여 원격제어가 가능한 RC카를 제작하는 수업입니다.
캠프🏎️
스크래치 스타터
스크래치 기본 문법을 학습하여 코딩의 기본인 순차/반복/조건문을 연습하고 나만의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코딩입문과정입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마인크래프트 코딩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마인크래프트 월드에서 다양한 메타버스 3차원 구조물을 만들고 게임을 코딩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RC카
마이크로비트 X 마퀸 키트를 활용하여 통신기능으로 원격제어 가능한 RC카를 직접 만들고 코딩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합니다.
교육기간
3일(9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
초5~초64일 과정
Scratch 자격증
스크래치의 주요기능을 정리하고 자격증을 준비하는 캠프입니다.
캠프 -
초5~초64일 과정
Scratch 크리에이터
스크래치를 통해 코딩의 기초를 익히고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개발합니다.
캠프 -
중1 이상4일 과정
모바일 앱 메이커
MIT 앱인벤터를 통해 스마트폰 앱 개발 기초를 학습합니다.
캠프📱
Scratch 자격증
스크래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유형을 파악하고 예상문제를 통해 자격증 준비를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스크래치 활용이 가능한 학생
Scratch 크리에이터
스크래치의 기본문법을 활용하고 기능을 추가하여 게임/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완성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
모바일 앱 메이커
MIT 앱인벤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컴포넌트를 학습하고 앱을 구현합니다. 화면을 디자인하고 기능을 코딩하여 앱을 완성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5학년 이상의 학생
캠프 - 텍스트 코딩 🔠
블록 코딩을 벗어나 다양한 텍스트 코딩을 다루는 과정입니다. 블록 코딩보다 더 자유롭고 많은 기능들을 구현하는 경험을 합니다.
-
초5 이상4일 과정
로블록스 베이직
로블록스 스튜디오 입문 과정으로 로블록스 스튜디오 안에 있는 여러 기능들을 배웁니다.
캠프 -
초5 이상4일 과정
로블록스 어드밴스드
Lua를 활용하여 로블록스 스튜디오에서 게임을 제작해 봅니다.
캠프 -
초5 이상4일 과정
파이썬 서핑
파이썬 언어의 기초 문법을 학습하고, 문법을 활용한 심화 미션을 해결해봅니다.
캠프👾
로블록스 베이직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3D 가상 공간을 만들어 보고 간단한 게임도 만들어 게시해 봅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로블록스에 관심이 있는 학생
로블록스 어드밴스드
로블록스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Lua 문법과 게임 스크립트 작성법을 학습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로블록스 베이직 수강학생
파이썬 서핑
파이썬 기본 문법을 학습하며 다양한 미션을 해결해봅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모바일 앱 메이커를 수강한 학생
-
중1 이상4일 과정
파이썬 자격증 과정 (3급)
문법을 총정리하고, 기출 풀이를 통해 파이썬 자격검정시험을 직전 대비합니다.
NEW 캠프👾 -
중1 이상8일 과정
파이썬 인텐시브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및 융합프로젝트 언어인 파이썬의 문법을 몰입 학습한 후 자격 검정시험에 응시합니다.
NEW 캠프👾 -
중1 이상8일 과정
C언어 인텐시브
C언어 문법을 몰입 학습한 후 기출문제를 통해 C언어 자격검정시험까지 진행됩니다.
NEW 캠프💻
파이썬 자격증과정 (3급)
파이썬 문법을 총정리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유형을 파악합니다.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자격검정시험을 대비합니다.
교육기간
4일 (12시간)
추천 대상
파이썬 수강 학생
파이썬 인텐시브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및 융합프로젝트 언어인 파이썬 문법을 몰입 학습한 후 기출 문제를 통해 파이썬 자격검정시험까지 진행됩니다.
교육기간
8일 (24시간)
추천 대상
앱인벤터 수료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C언어 인텐시브
IoT와 정보보안 알고리즘 학습의 기본인 C언어 문법을 몰입학습한 후기출문제를 통해 C언어 자격검정시험까지 진행됩니다.
교육기간
8일 (24시간)
추천 대상
앱인벤터 수료 or 레벨테스트 통과자
캠프 - 기타 👩🏫
정규 수업과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디랩 방학 특강 과정입니다. 다양한 소재를 코딩과 융합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초1~초24일 과정
코딩 루키즈
저학년을 위한 코딩 첫과정입니다. 재미있는 로봇을 만들고 SW코딩을 더하는 융합수업입니다.
캠프 -
전학년2일 과정
로보틱스 크리에이터 기초
센서, 모터, 각종 부품들을 조립하고 연결하며 로보틱스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캠프🤖 -
전학년2일 과정
로보틱스 메이커 기초
로봇을 설계하고 구현하고 코딩하면서 보다 실제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캠프🤖
코딩 루키즈
코딩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한 논리사고력수업입니다. 재미있는 로봇을 만들고 SW코딩을 더하는 융합수업이 진행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코딩을 처음 접하는 1~2학년
로보틱스 크리에이터 기초
교구를 활용하여 로봇을 직접 기획하고 프로토 타입을 완성합니다. 작품의 코딩과 디버깅 과정을 통해 코딩의 기초를 배웁니다.
교육기간
2일(8시간)
추천 대상
기존 코딩 커리큘럼 외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하는 학생
로보틱스 메이커 기초
로봇을 설계하고 구현하고 코딩하면서 보다 실제적인 프로젝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의 끝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특별한 미션들을 해결해 봅니다.
교육기간
2일(8시간)
추천 대상
로봇 코딩이 처음인 중1 이상 학생
-
초5~초64일 과정
Youtube 영상 메이킹
수행평가 UCC로 활용할 수 있는 동영상편집 기초를 학습하고 나만의 동영상을 제작합니다.
캠프🎥 -
초5~초64일 과정
3D 프린팅
플랫폼을 활용한 3D 프린팅 기초수업입니다. 모델링과 코딩을 통해 3D 프린팅을 배우고 작품을 출력합니다.
캠프🖨️ -
중1 이상4일 과정
사운드 코딩
소리의 음정, 음색, 음량 등의 요소를 프로그래밍으로 배우고 구현합니다.
캠프🎵
Youtube 영상메이킹
수행평가 UCC로 활용되는 동영상편집 기초를 학습합니다.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컨텐츠를 촬영, 편집하여 나만의 컨텐츠를 완성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유튜브 제작에 관심이 있는 학생
3D 프린팅
머릿속으로 구상한 작품을 3D 모델링 툴을 이용하여 모델링하고 프린터로 출력합니다. 모델링과 코딩을 통해 공간 속에 작품을 구현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3D프린팅에 관심이 있는 학생
사운드 코딩
소리의 음정, 음색, 음량 등의 요소를 프로그래밍으로 배워보고, 음악을 구성하는 원리를 배워 자신의 음악을 프로그래밍으로 구현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음악코딩에 관심이 있는 학생
-
전학년4일 과정
PPT 프레젠테이션
수행평가 준비에 필수인 파워포인트 수업입니다. 효과적 자료 제작 스킬 및 모의발표 경험을 쌓는 수업입니다.
캠프 -
초5 이상4일 과정
발명품대회 작품 제작
아두이노 및 다양한 센서를 사용하여 발명품 대회를 기획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는 수업입니다.
캠프💡 -
초5 이상4일 과정
아두이노 미세먼지측정
아두이노와 센서를 이용하여 IoT 미세먼지 측정기를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캠프
PPT 프레젠테이션
수행평가 준비에 필수인 파워포인트 수업입니다. 효과적 자료제작 스킬 및 모의발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초5 이상 학생
발명품대회 작품 제작
아두이노 및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발명품 대회를 준비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수업입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발명품을 기획하는 초5 이상 학생
아두이노 미세먼지측정
아두이노와 센서를 이용하여 IoT 미세먼지 측정기를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교육기간
4일(12시간)
추천 대상
HW에 관심있는 초5 이상 학생
로보틱스 🤖
로보틱스의 다양한 센서와 모터를 사용하여 기계적 구조를 파악하고, 기능을 제어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코딩함으로써
로봇과 소프트웨어의 융합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
전학년12개월 이상
로보틱스
로보틱스의 기계적 구조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코딩함으로써 로봇과 소프트웨어의 융합 학습합니다.
하드웨어 융합🤖
로보틱스
센서와 모터 등 로보틱스 부품을 연결하고, 로봇과 코딩의 융합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입니다. 로봇을 설계하고 코딩을 적용하면서 로봇과 소프트웨어 융합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또한 로보틱스 부품을 활용하여 상상했던 로봇을 직접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교육기간
12개월 이상
추천 대상
기존 코딩 커리큘럼 외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자 하는 학생
과학발명 ✨
학습했던 프로그래밍 언어와 다양한 분야의 소재를 융합하여 스스로 기획, 디자인, 제작, 발표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합니다.
실제 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경험을 합니다.
게임개발 🎮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코딩과 디자인, 물리, 좌표 개념 등을 배우고, 게임 스크립트 작성법을 학습합니다.
더 나아가 가상 세계속에서 나만의 게임을 기획하고 개발하며 출시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AI영재교육 🤖
생활 속 소재를 코딩과 융합하여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제작하며 인공지능의 다양한 활용을 경험합니다.
올림피아드 🔥
프로그래밍 언어의 다양한 알고리즘과 심화 개념을 학습한 후 배운 내용을 응용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대회공모전 🔧
마이크로비트,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하여 전자 부품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코딩 합니다.
다양한 메이킹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융합능력을 기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