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ert_pixel_code_here
VC-CS-2

리틀 CEO

  • 대상: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1-2학년)
  • 내용: 기업가정신, 자기 주도성, 창의력, 비판적 사고, 문제 해결력, 소통과 토의력, 협동심
  • 교육 기간: 4일 과정
  • 준비물: 노트북/충전기, 노트, 필기도구
290,000

이런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WHO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1-2학년)

이 수업에서는...

WHAT

삶과 세상 속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문제들에 호기심을 갖고 도전하고, 도전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창의적 사고와 발상 아이디어,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과 협업을 통해 더 나은 해결책과 방법들을 찾도록 배우고 경험하도록 하는 일은 새로운 변화의 세상을 맞이할 여러 친구들에게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본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사회 여러분야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을 소모둠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탐색하고, 정의하며, 자신과 친구들의 경험과 지식을 결합하여 멋진 해결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과정또한 해결방법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기위해 기업가정신, 프로토타입제작등 문제해결력과 협동정신을 높이기 위한 요소들을 간접적으로 접해보는 수업입니다.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HOW

실습 위주의 수업입니다. 강사진의 강의 이후에, 학생들은 주도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학생들은 팀 내에서 서로의 역할을 정하고 담당하게 되며 실습 시 팀의 발상과 토의, 정리활동들등에 몰입과 적극적 참여를 이끌고 촉진하기 위해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가 참여하여 아이디어의 발전을 돕습니다.

이 수업을 들으면...

WHY

이 수업에 참여하면, 어떤 것들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을까요?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주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제 정의력’이 향상됩니다. 호기심만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정의하기 위해서 문제를 둘러싼 다양한 부분들을 검토하고, 분석하고 생각해보는 과정은 학교 공부에서 모르는 문제들을 좀더 파고들고 이해할 수 있는 자세와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스로 ‘창의력’을 발산할 기회가 제공됩니다. 자신의 머릿속에 잠들어있는 ‘창의력’을 깨워보고 발산할 수 있는 기회는 해결하고자하는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호기심과 끊임없는 질문의 반복 속에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본 수업 참여를 통해 스스로 도전 의욕과 해결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깨닫는 멋진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이디어를 제품과 서비스로 구체화하는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접하는 수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어떤 과정을 통해 기획되고 만들어지는지 그 과정을 배우고 직접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생각으로만 머물지 않고, 눈에 보이는 구체물로 만드는 일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팀을 이루어 일하는 효과적인 협업과 협력의 방식을 배우게 됩니다.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 한사람의 능력과 역량보다 합심해서 더 나은 대안과 결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과정을 통해 습득하게 됩니다. 각자의 성과보다 팀의 성과를 함께 우선하는 협력의 가치를 이해하며, 이를 통해 일의 효율적 배분의 방식들과 소통의 중요성과 가치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토의와 발표력이 향상됩니다. 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끊임없이 팀원들간의 소통과 협의가 이루어집니다. 팀원들의 생각을 모으고, 정리하고, 합의를 이끄는 과정을 통해 토의 진행의 스킬을 습득하게 되며, 체계적으로 정리된 아이디어의 내용들을 다른 팀들이나 멘토들에게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설득시키는 과정을 통해 효과적인 전달의 방법과 발표력이 크게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