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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303_PingPong(강정훈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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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11 17:44

WHAT (무엇을 만들었나요?)

파이썬과 파이게임 이라는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PingPong"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PingPong은 벽돌깨기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반사형 게임의 일종입니다.
PingPong은 화면상을 반사하면서 이동하는 볼을 화면 아래쪽에 떨어지지 않도록 녹색 바(막대기)를 키보드로
조작해서 공을 튕겨내는 게임 입니다.
공을 튕길 때마다 점수가 1점씩 올라가면서, 점수가 올라갈 때마다 공의 이동속도가 빨라지면서 게임의 난이도
또한 어려워지는 게임입니다.
공이 아래 노란색 바닥에 떨어지는 경우 게임이 종료됩니다.

추가적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배경을 크리스마스 트리로 집어넣고, 게임의 배경음악 또한 겨울에 맞는
따뜻한 음악으로 설정하였습니다.

PingPong 게임의 실행화면 입니다.

WHY? (왜 만들었나요?)

DC303(Python Project with PyGame) 수업 모습.

파이썬 수업시간에 파이게임이라는 라이브러리를 배우면서, 수업에서 배운 개념을 응용한 나만의 프로젝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HOW? (어떻게 만들었나요?)

파이게임 홈페이지 안의 다양한 프로젝트들

파이썬 로고 & 파이게임 로고

파이썬과 파이썬으로 만들어진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인 파이게임을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아이디어 착안이나 기능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은 파이게임에 업로드 된 다른 사람들의 프로젝트를
참고하면서 만들었습니다.

공 반사의 경우, 벽면을 부딪힐 때 튕기는 건 파이게임의 좌표정보를 기반으로 해서 만들었으며
녹색 바(막대)를 부딪히는 건 파이게임 자체의 충돌감지 함수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키보드 조작 또한, 파이게임의 이벤트 처리 함수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작품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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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젝트를 만든 사람

라이언/jjahn@daddyslab.com (선생님)

안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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